의성군(군수 김주수)은 3일 의성문화회관에서 '평등을 일상으로, 새 희망 의성!'을 슬로건으로 '2018 양성 평등 주간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의성군이 주최하고,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경자)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여성 지도자,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 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기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식전 축하 행사로 진행된 힐링 음악극 '여고 동창생' 공연을 통해 여성들이 가정과 사회생활을 유쾌하고 즐겁게 풀어나가는 방법을 전달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양성 평등 행사가 열린 의성문화회관 로비에는 ▷성폭력과 가정 폭력 예방 홍보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알선 및 상담 ▷여성 기업 작품 전시 ▷아이 돌봄 사업 홍보 등이 마련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양성 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일상 속 차별과 폭력이 사라지고, 모두가 평등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찬 의성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