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코프로비엠 목표주가 ↑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신증권 "3분기 판매량 증가 기대"

에코프로비엠 CI. 에코프로비엠 홈페이지 갈무리
에코프로비엠 CI. 에코프로비엠 홈페이지 갈무리

코스닥 2차전지 대장주 에코프로비엠에 대한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대신증권은 6일 에코프로비엠의 3분기 판매량 증가를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올렸다.

전창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전동공구에 대한 판매 부진으로 2분기 영업이익(1천193억원)은 시장 평균 전망치를 10% 하회할 것"이라며 "3분기에는 환율과 메탈 가격 변동으로 인한 양극재 판매가 하락에도 전기차와 전동공구에 대한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증가해 부정적 영향을 상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에코프로비엠의 3분기 영업이익은 1천57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2%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전 연구원은 "실적 등 펀더멘탈의 유의미한 변화 대비 주가는 연초 이후 가파르게 상승했다"고 했다. 투자 의견은 사실상 중립을 뜻하는 '마켓퍼폼'(Marketperform·시장수익률)을 유지했다.

이어 "최근 4천400억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등 안정적인 자금 조달로 신규 수주에 유리해졌다"며 "하반기 신규 수주 추가로 연결되면 투자 의견을 상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대...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있...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