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전반 책임지는 '딤프지기' 모집 시작

딤프지기 모집, 3월 12일 ~ 4월 16일
관객맞이, 공연 운영, 부대행하 운용 등 DIMF 전반에서 활동
총 6개 부문, 160명 규모 모집

지난해, 제17회 DIMF의 딤프지기 발대식. DIMF 사무국 제공.
지난해, 제17회 DIMF의 딤프지기 발대식. DIMF 사무국 제공.

제18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에 참여해 운영 전반을 함께하는 자원활동가 '딤프지기' 모집이 오는 12일부터 시작된다.

'딤프지기'는 DIMF를 찾는 관객과 게스트, 배우 및 뮤지컬 산업 종사자들을 맞이하는 것은 물론, 공연 및 부대·연계행사 운용 등 모든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돕는 자원활동가다. 지난 17년 동안에는 약 3천명의 딤프지기가 활약했다.

올해 모집 규모는 기존보다 확대돼, 총 6개 부문에서 160명을 모집한다. ▷사무국 운영 10명 ▷공연장 운영 75명 ▷홍보 15명 ▷의전 10명 ▷부대행사 및 연계행사 20명 ▷통역 30명 등이다.

지원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DIM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교육 및 축제 기간에 활동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특히 한국어가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도 가능하다.

선발된 딤프지기는 유니폼, 기념품, DIMF 공연 관람 기회 제공 및 특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활동 종료 후에는 '1365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자원봉사 실적 등록도 할 수 있다. 또 활동 우수자는 포상과 표장장을 받을 수 있고, DIMF 사무국 신규 인력 채용시 우대도 받을 수 있다. 대구 외 지역 및 해외거주자에게는 활동 기간에 따라 게스트하우스 숙소도 제공한다.

한편, 제18회 DIMF는 오는 6월 21일부터 7월 8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개최된다.

제18회 DIMF 딤프지기 모집. DIMF 제공.
제18회 DIMF 딤프지기 모집. DIMF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