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석원 대구 달성산림조합장 산업포장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석원(왼쪽) 대구 달성산림조합장은 최근 임업 및 산림 사업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으로 대통령 산업포장을 받았다. 산림조합중앙회 제공.
이석원(왼쪽) 대구 달성산림조합장은 최근 임업 및 산림 사업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으로 대통령 산업포장을 받았다. 산림조합중앙회 제공.

이석원 대구 달성산림조합장은 최근 산림조합중앙회 서울 청사에서 열린 '산림조합중앙회 창립 62주년 기념식'에서 임업 및 산림 사업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으로 대통령 산업포장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달성산림조합장에 취임한 이 조합장은 2011년 말 당시 조합 자산이 224억여원(예수금 186억여원, 대출금 60억여원)에 불과하던 것을 2022년 말 현재 1천81억여원(예수금 961억여원, 대출금 615억여원)으로 늘려 첫 조합 자산 '1천억원 시대'를 여는 등 산림조합 재정자립도를 높였다.

또한, 나무시장 활성화를 위해 묘포장 부지 2필지(4천16㎡)를 매입하고, 2017년에는 조합 임야 3만7천685㎡를 매입하는 등 조합 경영 활성화와 자산 신장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공로로 이 조합장은 이번 대통령 산업포장 외에 그동안 대통령 표창, 산림청장 표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이 조합장은 "오로지 산림조합원들만 바라보며 조합원들의 소득 향상과 조합 발전을 위해 황소처럼 뚜벅뚜벅 걸어왔다"며 "앞으로도 모든 열정을 불태워 대구 달성산림조합을 전국에서 가장 앞서는 조합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행정학 박사인 이 조합장은 달성군의회 의장과 가야대 특임교수, 계명대 행정학과 외래교수, 옥포새마을금고 이사장, 건강보험 장기요양 등급판정 위원 등을 역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있어 중국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했...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방중 일정과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의 한한령 해제 지연 발언으로 인해 급락세를 보이며, 에스엠은...
한국 영화계의 원로배우 안성기가 5일 혈액암 투병 끝에 74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그는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