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오후부터 차츰 맑아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월 첫 날인 토요일(1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쪽 지방은 오후부터 차츰 맑아지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남과 충북 중·남부, 전북은 적은 양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아침부터 강원 영동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강원도와 경기 동부, 충북, 경북권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도와 경북권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1일 아침 최저 기온 12~18도, 낮 최고 기온 19~28도 되겠다.

일요일(2일) 충남과 전라권은 맑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구름 많겠고, 동해안은 흐린 하늘 보이겠다.

2일까지 비는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2일 아침 최저 기온 10~16도, 낮 최고 기온 18~27도 되겠다.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낮아지겠다.

동풍이 유입되는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20도 이하로 낮은 기온 보이겠다.

비 가오는 지역은 가시 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안전 운전에 신경 써야겠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