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가대 일자리플러스센터, '내일을 Drive!' 직무체험 성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삼보모터스 현직자 특강 및 화신정공 사업장 견학

지난 5일 경북휴먼테크고 재학생들이 직무체험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지난 5일 경북휴먼테크고 재학생들이 직무체험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지난 5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 내일을 Drive! 직무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활용해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및 비진학 일반계고 학생들에게 재학 단계부터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해, 고졸 청년의 조기 진로 설정과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진로개발준비도 검사와 개인별 경력개발로드맵 작성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 방향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삼보모터스㈜ 현직자 특강을 통해 자동차 산업 현장의 직무 경험과 필요한 역량을 배우고, ㈜화신정공 사업장을 방문해 기업 담당자의 설명을 들으며 회사의 주요 생산공정을 살펴봤다.

한 참가 학생은 "산업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진로 설계에 대한 방향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