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강북소방서, 취약계층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강북소방서 제공.
대구강북소방서 제공.

대구강북소방서(서장 장인철)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선(당신의 가정에 안전을 선물합니다)' 정책 일환으로 진행됐다. 정책 시행을 위해 가나안재가노인돌봄센터 등 3개의 기관과 협력하기로 했다.

소방당국은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등 소방안전 취약계층의 가정을 방문해 소방 교육을 실시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화재 발생 시 대응 방법을 안내하는 노인전용 소방안전 교육 책자를 함께 배포해 교육 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장인철 서장은 "교육 활동을 통해 화재 예방과 안전 대처 방법을 잘 숙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