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소방서·119청소년단…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소방서·119청소년단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
칠곡소방서·119청소년단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

경북 칠곡소방서(서장 최원익)와 119청소년단은 27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숭산초등학교, 제일유치원 등교 시간대에 진행됐다.

소방공무원 및 119청소년단 등 60여명이 참여했으며,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대피훈련을 통해 학생(원아)들이 교사와 함께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소화기의 사용법 설명 후 체험용 소화기 실습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생활환경에서 발생하기 쉬운 위험요소를 알리며,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화재예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예방교육도 병행했다.

최원익 서장은 "119청소년단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칠곡소방서는 교육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징역 15년 구형에 대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비판하며, 과거 대선 경선에서 한덕수와의 단...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현대화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발표하며, 2032년까지 이전 완료를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경북대가 최대 1천억원 규모의 국가연구소 사업에서 최종 탈락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4개 대학 중 3곳이 서울 상위권으로 지역 대학에 대한 배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