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소방서·119청소년단…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소방서·119청소년단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
칠곡소방서·119청소년단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

경북 칠곡소방서(서장 최원익)와 119청소년단은 27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숭산초등학교, 제일유치원 등교 시간대에 진행됐다.

소방공무원 및 119청소년단 등 60여명이 참여했으며,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대피훈련을 통해 학생(원아)들이 교사와 함께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소화기의 사용법 설명 후 체험용 소화기 실습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생활환경에서 발생하기 쉬운 위험요소를 알리며,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화재예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예방교육도 병행했다.

최원익 서장은 "119청소년단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칠곡소방서는 교육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