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군 단위 최초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 지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럭키칠곡 7 드림 키움! 프로젝트' 추진

칠곡군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 지정. 칠곡군 제공
칠곡군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 지정.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이 도내 군 단위 최초로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다.

30일 칠곡군에 따르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으로 '럭키칠곡 7 드림(Dream)키움!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칠곡 여성의 꿈(Dream)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역량을 키운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역 특성과 주민 참여를 반영한 다양한 여성친화 정책을 포함하고 있다.

대표 사업으로는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우먼파워 키움' ▷여성친화 안심마을 조성 '지켜드림(Dream)' '주민 주도형 공동 돌봄마을 조성 '온 마을이 너를 키움' '칠곡할매 랩을 담은 영상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 양성평등 메시지를 전한 '할매 비트드림(BeatDream)' 등이 있다.

김재욱 군수는 "여성친화도시 3회 연속 지정은 군민과 행정이 함께 쌓아온 성평등 기반의 결실로, 칠곡군은 모두가 함께하는 양성평등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