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2025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 개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는 25일까지 왜관역 광장 운영

사진 왼쪽에서 두번째부터 이상승 의장과 정희용 국회이원, 김재욱 군수가
사진 왼쪽에서 두번째부터 이상승 의장과 정희용 국회이원, 김재욱 군수가 '2025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은 6일부터 25일까지 왜관역 광장에서 '2025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다.

왜관역 광장 전체를 하나의 겨울 정원으로 꾸민 '화이트 트리숲'이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잇다.

또 18여개의 셀러 마켓은 크리스마스 소품, 수공예품, 겨울 간식, 농특산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축제의 활기를 더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미니 트리 만들기, 케이크·쿠키 만들기, 소원등 달기, 군밤 굽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또한 칠곡을 대표하는 상징적 존재인 '칠곡할매'를 재미있게 캐릭터화하여 제작한 '칠곡 산타할매' 탈인형이 현장을 누비며 어린이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더했다.

이와 더불어 촛불 조명과 함께 진행된 트리 점등식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광장 전체를 밝혀 겨울철 야간 명소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야간 경관은 2026년 1월 31일까지 매일 점등된다.

한편 공연 프로그램은 13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 마임, 지역 성가대 무대를 비롯해 SNS 인플루언서 '산티'의 1분 캐리커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20일, 24일, 25일에도 회차별 특성을 반영한 체험과 마술, 코믹버블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 관광객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며 "크리스마스 마켓이 지역 경제 전반의 활력을 높이는 겨울축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