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상서고, '2025 대구음식산업박람회'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장상, 한국조리협회장상, 대구시 명장상 수상도

대구 상서고는 지난달 27일~29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대구 상서고는 지난달 27일~29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상서고는 지난달 27일~29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 단체 전시 및 개인 전시 부문으로 참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단체 최우수상)'과 대구시장상, 한국조리협회장상, 대구시 명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식품·외식·디저트 산업 전문 전시회로, 학생들이 조리·제과·제빵·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직접 전시하고 현장 심사를 받으며 실무 역량을 평가받기 위해 마련됐다.

단체 전시 부문에서는 조리과 3학년 백승현 학생 외 8명 학생이 참여한 팀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 완성도와 팀워크, 전공 역량을 인정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조리과 3학년 김광민 학생과 신민아 학생이 대구시장상(개인 장려상)을 ▷조리과 3학년 이지훈, 권혜진 학생은 한국조리협회장상(개인 특별상)을 받았다. 또 ▷제과제빵과 2학년 김은지 학생은 대구시명장상 제빵부문 학생부 최우수상을, ▷제과제빵과 2학년 우예성 학생은 대구시장상 공예부문 학생부 최우수상 ▷ 제과제빵과 2학년 전서현 학생은 제빵부문 학생부 장려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제과부문 학생부에서는 2학년 천다연 학생이 장려상을 ▷1학년 김채원 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며 전 학년에 걸쳐 고른 성과를 이뤘다.

조리과 3학년 안병재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반복된 실습을 바탕으로 실제 전시와 심사까지 경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전공 역량을 더욱 높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창호 상서고 교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단체와 개인 부문을 아우르는 수상은 학교의 실습 중심 교육 성과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현장과 직접 연결되는 다양한 실무 교육을 통해 조리·제과제빵·공예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