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2022년 하반기 인공지능(AI) 교육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AI 교육은 학교 소프트웨어(SW)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AI시대 미래 역량 개발을 위해 초등 고학년(4~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내달 1일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운영되는 '인공지능 이해 및 윤리 함양' 과정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북부도서관에서 AI의 개념과 특징, 자율주행자동차의 주행거리와 주행원리를 알아보고, AI 기술의 양면성 및 AI 활용과 개발에 필요한 도덕적 가치관과 책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지난해 전국 최초로 대구시교육청에서 개발한 AI 교육 인증 프레임워크 인증 기준에 맞춰 ㈜KT와 협력·개발한 학습자료도 교육에 활용된다.
올해는 중학생을 대상으로도 '찾아가는 인공지능(AI) 교육'이 운영된다. 직접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중학생들을 위해 신청 학교를 방문해 지역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학교 현장 중심 인공지능 교육을 지원한다.
참가 모집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북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bukbu)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수강료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053-231-26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기고-김성열] 대구시장에 출마하려면 답하라
"항소포기로 7천800억원 날아가"…국힘, 국정조사 촉구
대법 "아파트 주차장 '도로' 아냐…음주운전해도 면허취소 못해"
[화요초대석-김영수] 국가가 망가지고 있다
미국에 기운 관세협상 무게추…한국이 얻어낸 건 '핵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