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J DOC 최근작은 무엇? 올해 1월 발표한 '편의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열린음악회 녹화 공연서 '자유한국당' 언급해 핫 키워드 급부상

DJ DOC 싱글 편의점
DJ DOC 싱글 편의점

DJ DOC(디제이 디오씨 또는 디제이 덕)가 작품 발표는 하지 않고 공연만 하는 '흘러간' 가수로 알려져 있지만, 실은 꾸준히 작품 발표를 하고 잇는 것으로 드러났다.

DJ DOC의 최근작은 올해 1월 22일 발표한 싱글 '편의점'이다. 공씨디(OCD)가 작곡은 물론 작사에도 참여했고, 특히 DJ DOC 멤버 이하늘은 물론 그의 동생이자 랩 그룹 45RPM의 이현배도 작사에 참여했다.

그 전작은 2017년 12월 14일 발표한 싱글 '사랑을 담아서'이다. 보이스 오브 코리아 출신 가수 유성은이 참여한 곡이다.

한편, DJ DOC는 KBS 열린음악회 녹화 공연에서 정당인 자유한국당에 대한 언급을 했는데, 이를 두고 소신 발언이라는 의견과 경솔했다는 의견이 네티즌들 사이에 맞부딪치고 있다.

DJ DOC는 김창열(메인보컬), 이하늘(리더, 보컬, 랩), 정재용(보컬, 랩)으로 구성돼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