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 석보초, 전교생 대상 과학 행사 진행

4월 과학의 달 맞아 학년별 수준에 맞춰 진행
과학 키트 만들기, 교내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등 열려

영양군 석보초등학교 학생들이 교내 과학 행사에서 관련 키트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군 석보초등학교 학생들이 교내 과학 행사에서 관련 키트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영양군 석보초등학교가 지난 9일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석보초 1~3학년 학생들은 과학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과학 키트를 만들어보는 활동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석보초 4~6학년 학생들은 '교내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 참가했다.

이 대회는 두 종목으로 구성돼 융합과학 부문은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실생활 문제해결 능력을 활용해 주어진 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게끔 했다. 과학토론은 의사소통 역량을 활용해 문제를 발견하고 분석하는 식으로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A학생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과학 지식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구조물을 기획하고 설계하며 시간이 가는지 모를 정도로 몰입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점숙 석보초 교장은 "4월 과학의 달 실시한 교내 청소년 과학탐구대회가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며 "미래 과학자로의 꿈을 키우고 융합 인재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